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통기간 지난 계란, 소비기한을 알아보자!

by 해이나 2022. 1. 31.
반응형

얼마 전, 계란말이를 하려고 오랜만에 냉장고에서 계란을 꺼냈는데 아뿔싸! 한동안 계란 요리를 하지 않아서 유통기한이 지나 있었다. 버리려다가 아까운 마음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계란의 경우에는 소비기한이 따로 있어서 유통기한이 지났더라도 섭취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난 계란이 상했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가장 먼저 계란의 소비기한은 유통기한이 지난 후 25일까지이다. 예를 들어, 유통기한이 2022년 1월 1일까지인 계란이 있다면 1월 25일까지는 섭취해도 건강상의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의미이다. 

 

 

두번째로 계란을 물에 담갔을 때에 계란이 물에 가라앉는다면 섭취해도 좋다. 만약에 계란이 물이 가라앉지 않고 중간에 둥둥 떠있다면 상한 계란이므로 먹지 말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계란을 깼을 때 노른자의 형태가 동그랗게 유지되어 있다면 신선한 계란이라는 뜻이다. 

 

 

우리 집 냉장고에 들어있던 계란은 유통기한 이후 25일이 지나지 않았고, 물에 가라앉았으며, 노른자의 형태도 비교적 잘 유지하고 있었기에 걱정없이 계란말이를 만들어 먹었다. 아직까지는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들을 아까워하며 모두 버렸었는데, 이제부터는 버리기 전 소비기한을 꼭 한번씩 확인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