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토이트론] 아기물범 하프 빙글빙글 솜사탕 메이커

by ♥︎♥︎ 해이나 ♥︎♥︎ 2021. 1. 2.
반응형

윤자매를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친구가 솜사탕 메이커를 보내 주었다. (수지니 이모 최고!) 선물을 처음 본 아이들의 반응은 "우와! 이거 티비에서 나오는 건데~ 우리집에도 있어+_+ 빨리 만들어보자!" 였다. 아마도 할머니댁에서 TV 광고를 본 모양이다.

 

 

 

하프 솜사탕 메이커

COUPANG

www.coupang.com

 

토이트론의 아기물범 하프 빙글빙글 솜사탕 메이커는 설탕을 넣고 빙글빙글 돌리면 한입에 쏘옥 넣을 만한 크기의 솜사탕을 만들 수 있는 장난감이다. 평소에 솜사탕을 너무 좋아하는 (없어서 못 먹지) 윤자매의 마음 속에 들어갔다 나온 듯한 선물 픽... 첫째 하요미 생일에 구슬 아이스크림을 선물한 것도 그렇고, 자녀가 없는 내 친구의 안목은 정말이지 대단한 것 같다 =_=;

 

 

가끔 솜사탕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집앞 슈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낵류가 아니다 보니 아쉬울 때가 있다. 그럴 때 집에서 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꿀템 인정!ㅋㅋㅋ

 

 

패키지를 열면 솜사탕 메이커 장난감이 정말 꼼꼼하게 2중 포장 되어 있다. 공기 포장 뽁뽁이는 첫째 하욤이가 보자마자 터트리면 재밌다고 가져가버렸다.

하프의 솜사탕 메이커 설명서도 들어있는데 구성품 안내, 부품 세척 방법, 놀이 전 세팅 방법, 솜사탕 만드는 방법, 놀이가 끝난 후 관리 방법, 주의사항 등이 친절하고 꼼꼼하게 씌여 있었다. 

 

 

구성품은 솜사탕 메이커 본체(상/하), 솜사탕용 막대 2개, 스푼 1개, 어댑터이다.

 

 

본체는 상/하로 분리되는데 그 중에서도 윗부분은 다시 2개로 분리되어 사용 후에 뒷정리(설거지) 하기에도 편리하다.

 

 

하단 본체의 옆면에는 어댑터를 꽂는 곳과 ON/OFF 스위치가 있다.

 

 

솜사탕을 만들 수 있는 막대 2개와 설탕 넣을 때 사용하는 스푼 1개도 들어 있다. 비슷한 크기의 제품으로 대체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솜사탕을 만들어보기 위해 본체와 막대, 스푼을 깨끗하게 씻고 설탕을 준비했다.

 

설탕 준비 팁!

설탕은 하얀 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일로스 설탕은 입자가 고운 관계로 일반 하얀 설탕보다 덩어리지기 쉽다. 그리고 솜사탕용 과일맛(칼라) 설탕 자체는 칼라가 선명하지만 실제 솜사탕을 만들면 선명한 칼라를 띄지 않는다고 한다. (기계의 특성이 아닌 설탕의 특성이다) 설탕은 제품 내에 들어있지 않으며, 흑설탕은 점성이 강해서 솜사탕을 만들기 어렵다는 점도 참고하자.

 

 

본격 솜사탕 만들기 시작! 솜사탕 만드는 순서는 크게 어렵지 않다. 

 

  1. 어댑터를 연결하고 설탕 한 스푼을 가운데 모터 부분에 넣는다.
  2. 스위치를 on하고 3분 정도 기다린다.
  3. 솜사탕이 나오기 시작하면 막대로 빙글빙글 돌린다. (분홍캡 부분이 뜨거울 수 있으니 손이 닿지 않도록 주의!)
  4. 솜사탕 완성! 맛있게 먹는다.

솜사탕 메이커 후기에 간혹 설탕이 많이 튀어서 주변이 끈적끈적 해진다는 평가가 있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그 정도는 아니었고 물티슈로 주변을 조금씩 닦아주면서 놀이하면 비교적 깔끔하게 솜사탕 만들기가 가능한 수준이었다. 설탕 관리 팁을 좀 더 공유하자면, 설탕을 넣을 때에는 반드시 스위치를 off 상태로 해 둔 뒤에 설탕을 넣고 on으로 바꾼다. 설탕을 너무 많이 넣지 말고, 또 모터가 처음 돌기 시작할 때에 납작한 접시로 윗부분을 잠시 가려주면 거의 설탕이 튀지 않는다.

 

 

하프 솜사탕 메이커

COUPANG

www.coupang.com

 

솜사탕을 만들때에는 소음이 발생하는데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20분 정도 작동시킨 후에 잠시 쉬어주도록 하고, 만들어지는 솜사탕의 크기는 대략 5cm 정도이다.

 

솜사탕을 만들고 난 뒤, 솜사탕 메이커 본체 상/하는 완전 분리하여 깨끗이 씻어 두어야 한다. 또한 솜사탕 메이커의 모터 부분은 물에 절대 닿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모터 내에 남아있는 설탕을 제거하고 싶다면 제품을 on하여 잔여 설탕이 모두 녹아 없어질때까지 작동시켜주면 된다. 

 

처음이라 그런지 마음처럼 되지 않아 커다란 솜사탕을 만드는 것은 실패했지만, 그래도 완성한 솜사탕은 정말 맛있었다는 거~ (이것도 연습하면 늘겠지?) 솜사탕 좋아하는 우리 자매들을 위해 매주 한번씩 솜사탕 만드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솜사탕 메이커 장난감 크리스마스 선물 대성공이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