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디지털&가전

파인블루 템프 LED 스탠드 1901

by ♥︎♥︎ 해이나 ♥︎♥︎ 2021. 1. 11.
반응형

밤에 자려고 불을 끄고 나서도 책을 보거나 종이접기를 하는 등 한참을 부스럭거리다 잠에 드는 윤자매를 위해 스탠드를 구매했다. 스탠드를 구매할 때 고려한 것은 아래와 같다.

 

1. 유아가 사용할 것이므로 작동이 쉬운 스탠드

2. 어느 공간에서든 사용이 가능한 스탠드 (무선)

3.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4. 눈이 너무 부시지 않고 시력이 보호되는 스탠드

 

온라인 쇼핑몰에서 위 조건을 만족시키는 스탠드를 찾다가 쿠팡에서 금액도 저렴하고 가벼워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은 제품을 발견했다. 그리고 구매하자마자 바로 다음날 스탠드 두 개가 현관문 앞으로 배송되었다. 역시 빠른 로켓배송 -_-b

 

 

파인블루 템프 LED 스탠드 1901

COUPANG

www.coupang.com

저젼력 / 긴수명의 템포 LED 학생 스탠드는 LED 전문 기업인 파인블루가 제조한 가성비 좋은 스탠드이다. 30개의 고휘도 LED 다이오드로 구성된 Tempo LED Lamp는 1600lux 이상의 밝기를 보장한다. 

 

 

상품명 : 파인블루 템프 LED 스탠드
모델명 : 1901
재질 : ABS 
색상 : 화이트
정격출력 : 5W
전원입력 : DC 5V / 1A
LED 사양 : 5730 SMD 다이오드
색온도 : 3,000~6,000K
제어모드 : 3단 터치 디밍

3.5파이 USB 포트 충전 방식으로 충전 후에 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스탠드~ C타입 포트가 아닌 것은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내가 찾던 바로 그 스탠드!

 

 

구성품은 스탠드 본체와 케이블선 - 이렇게 2개로 간단하다. 처음에 들어보고 엄청 가벼워서 놀랐다.

 

 

정말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하얗기 때문에 어느 공간에 두어도 인테리어에 방해되지 않고 잘 어울릴 듯 하다.

 

 

가장 먼저 배터리를 충전해 보았다. 충전 시 적색 표시등이 켜지는데 이게 초록색으로 바뀌면 완충되었다는 의미이다. 램프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하니, 장시간 미사용하더라도 3개월에 한번씩은 꼭 충전을 해주는 것이 좋다.

1500mA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으로 완충 후에 최대 10시간(1단 밝기의 경우)가량 작동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간혹 충전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없다는 제품 후기가 보인다. 진실은 어디에? 제품을 잘 뽑아야 하는건가? 음... 이건 계속 사용해봐야 정확하게 알 것 같다.

 

 

그리고 파인블루 템프 스탠드의 좋은 점! 충전 중에도 사용 가능하다는 것~ 아답터 연결 시에 충전과 동시에 점등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초초초 간단하다. 스탠드 뒷부분에 있는 스위치를 off -> on으로 바꾸고, 앞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터치해 주면 된다. 이 버튼이 템프 스탠드에 딱 하나 있는 버튼인데, 이걸로 모든 기능이 다 된다.

 

  • 짧게 터치 (색온도 선택) : 전원 켜짐 / 웜 글로우 / 네츄럴 화이트 / 쿨 화이트 
  • 길게 터치 (밝기 조절)

 

조절할 수 있는 색온도는 총 3가지로 주변 환경과 분위기에 따라 적절한 것으로 선택하면 된다.

 

  • 2800K 웜 글로우 : 휴식을 취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차분한 조명
  • 3500K 네츄럴 화이트 : 적당한 밝기와 안락함으로 일상생활에 적합한 조명
  • 5500K 쿨 화이트 : 집중하여 공부 및 독서를 할 때나 활력을 더해주는 밝은 조명

또 밝기는 800~1600Lux 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 밝기 사용은 USB 전원을 연결해야 한다.) 또 LED 구동 제어와 친환경 열전소자의 사용으로 광원부에 눈부심을 방지해 주며 플리커 프리 기능으로 깜빡임 현상이 없어 눈의 피로, 두통, 시야 흐림 등의 증상을 예방해준다고 한다. 

원터치 버튼으로 사용방법이 쉬우니 우리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또 눈부심을 방지하여 시력까지 보호해 주니까 여러모로 마음에 쏙 든다. 

 

 

360도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되니까 스탠드 활용도가 훨씬 높다. 스탠드가 가벼운 편이라 중심을 쉽게 잃고 쓰러진다는 단점이 있는데, 아랫 부분에 무게가 나가는 소품(스마트폰으로도 충분)을 올려두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파인블루 템프 LED 스탠드 1901

COUPANG

www.coupang.com

 

디자인과 성능 모든 걸 다 갖춘 가성비 스탠드 인정! 아직까지 여러 스탠드를 사용해 보았는데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스탠드를 발견하여 기분이 좋다. 하욤 소욤아~ 우리 이제 스탠드도 샀으니까 자기 전에 책 열심히 읽어보자 +_+

 

※ 직접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한 #내돈내산 스탠드입니다.

※ 이 포스팅에 걸린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