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빙&생활잡화

데일리라이크 봉봉 옥수수 식기 5종 세트

by ♥︎♥︎ 해이나 ♥︎♥︎ 2021. 2. 12.
반응형

우리 아이들의 먹는 것에 좀 더 신경을 쓰고자 데일리라이크 봉봉 옥수수 식기 5종 세트를 구입했다. 아직까지는 밥그릇, 반찬그릇을 따로 따로 상에 올렸었는데 아이들에게 각자 먹을 양을 주고 자기 반찬이라는 인식과 함께 편식하지 않는 습관을 길러주고 싶었다. 그리고 게으른 엄마에게도 매 끼니 반찬 3개의 과제를 주고 싶었다. (흙흙)

 

 

데일리라이크 봉봉 옥수수 식기 5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인터넷에 유아식판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도 나를 사로잡은 제품은 데일리라이크의 봉봉 옥수수 식기였다. 식판, 수저, 컵 구성의 3종 세트와 거기에 양손볼(+캡,스낵캡)과 이유식볼을 더한 5종 세트 옵션으로 구매 가능하다. 나는 5종 세트의 활용도가 더 높을 것 같아서 5종을 선택했다.

 

 

색상도 01 스트로베리 STRAWBERRY / 02 레몬 LEMON / 03 코코아 COCOA 세 종류가 있다. 내가 사용할 제품이었다면 당연히 무채색 느낌의 코코아를 선택했겠지만, 아이들은 나와는 달리 분홍색과 노란색을 좋아한다. (나도 어렸을 때는 그랬지*-_-*) 그래서 01, 02 색상을 선택했다. 

 

 

봉봉 옥수수 식기는 PLA 재질로 만들어졌는데 100% 식물 성분(옥수수 전분)으로 화학물질이나 유해물질이 없는 자연 친화적 제품이다. 100% 국내 생산을 하고 있으며 열탕소독,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사용이 모두 가능한 안전한 식기라는 점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열탕소독은 -40~140도까지 가능하여 세균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박스를 개봉하면 비닐로 낱개포장되어 있는 식기세트를 확인할 수 있다. 깨질 염려가 없으니 뽁뽁이는 들어있지 않다. 구성품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느낀점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할 예정인 메인 구성품 - 식판와 수저세트!

 

 

식판(옥수수 플레이트)은 299 x 210 x 27mm 로 사이즈와 깊이 모두 넉넉하다. 수저세트는 스푼(Spoon)과 포크(Fork)로 이루어져 있는데 젓가락 옵션이 없는 점은 조금 아쉽다. 길이는 140mm 정도이다.

아이들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테두리가 둥글게 처리되어 안전하고, 무게도 무척 가볍다.

 

 

이어서 머그컵, 이유식볼, 양손볼~ 모두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져 친환경적인 식기이다. 머그컵(Cup)은 95 x 69 x 79mm 의 사이즈로 큰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딱 적당하다는 생각이 든다. 한 손으로 들어도 부담이 없고, 또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다.

양손볼은 양쪽에 손잡이가 있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이즈는 133 x 119 x 42mm 이다.

 

 

이유식볼은 어렸을 때는 이유식 그릇으로 사용하고 이후에는 밥공기 or 국, 찌개 등을 담아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식판 사이즈와도 안성맞춤이다. 사이즈는 양수볼과 같지만 모양이 다르다.

 

 

데일리라이크 봉봉 옥수수 식기 5종 세트에는 양수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두 종류의 캡이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인 뚜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캡(Cap)과 과자를 넣어서 하나씩 꺼내먹을 수 있는 스낵캡(Snack Cap) 구성이다. 이 두개의 캡을 용도, 상황에 맞게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일반 캡을 더 많이 사용할 것 같다. 스낵캡에 과자를 넣어서 주면 쏟아지지 않아서 나는 너무 좋은데, 아이들이 답답해서 사용하려고 하지 않을듯...OTLㅋㅋㅋ

 

 

데일리라이크 봉봉 옥수수 식기 5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물론 주의할 점도 있다. 전자렌지 사용은 가능하지만 오븐, 직화에는 사용하면 안 된다. 또한 김치, 카레와 같이 색이 강한 음식물이 묻었을 경우 얼룩이 남을 수 있으니 오염 시에 바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개인적으로 옥수수 식기를 써본 경험에 의하면 카레 국물이 베어 든 식기는 설거지를 반복하면 색이 옅어져 나중에는 거의 없어지게 된다. 하지만 며칠동안 찝찝하니까 되도록이면 깔끔하게 관리하도록 하자!

 

 

01 스트로베리만 보면 아쉬우니까 02 레몬도 개봉! 사진 상으로 색상표현이 정확하게 되지 않은 것 같다. 실제로 보면 병아리를 연상시키는 정말 예쁜 노란색이다.

 

 

동글동글 귀여운 취향저격 디자인에 가볍고 안전한 친환경 유아식판 - 데일리라이크 봉봉 옥수수 식기 5종 세트를 추천한다. 빨리 사용해보고 싶다. 얼른 식사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 직접 금액을 지불하고 구입한 #내돈내산 유아식기입니다.

※ 포스팅에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배너로 인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