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종이나라] 네모아저씨 페이퍼 블레이드 종이접기 색종이

by ♥︎♥︎ 해이나 ♥︎♥︎ 2021. 2. 16.
반응형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첫째 하요미는 네모아저씨 팬이다. 네모아저씨는 유튜브에서 종이접기를 알려주는 유튜버 중 한명인데,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도록 쉽고 꼼꼼하게 설명해 주어 인기가 많다. 또 가끔 종이접기 동영상을 보다 보면 혼자서만 진도를 빠르게 나가버려서 계속 일시중지를 하고 따라가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거 은근 짜증...) 네모아저씨는 접는 방법을 천천히 보여주는 점도 마음에 든다.

 

네모아저씨 팬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유명한 페이퍼 블레이드~ 이번에 첫째 하요미가 페이퍼 블레이드에 꽂혀서 종이접기 책을 알아보다가 종이나라 네모아저씨 페이퍼 블레이드 색종이 세트를 발견했다. 

 

종이나라 네모아저씨 페이퍼 블레이드 색종이 패키지 앞/뒤

 

종이나라 네모아저씨 종이접기 4종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막상 책을 구입했는데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을 수도 있고, 또 페이퍼 블레이드를 활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미리 한두개 정도를 체험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색종이 세트는 소드윙, 허리케인, 스피닝제트, 이프리트, 스트라이커 총 5개의 페이퍼 블레이드를 만들 수 있는 구성품이 들어있어 도서를 구입하기 전 체험용으로 딱이었다.

 

 

페이퍼 블레이드 사용법도 나와 있다. 팽이를 돌려 가장 오랫동안 돌아가는 팽이가 이기는 게임도 할 수 있고, 팽이 받침대를 이용해서 팽이를 서로 부딪히게 한 후 멈추지 않은 팽이가 이기는 게임을 할 수도 있다. 후자의 게임을 위한 종이받침대도 함께 들어있다.

 

 

페이퍼 블레이드 접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다. 프레임, 코어, 그립을 접는 방법은 시작부분이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기본형, 전개형으로 나누어 한꺼번에 설명하고 있으며, 일정 단계까지 진행한 후에 각각의 컨셉에 맞는 페이퍼 블레이드를 찾아 이어서 접어주면 된다.

 

 

색종이 사이즈는 가로 세로 15cm 정도이며, 그래픽이 인쇄되어 있어 더욱 실감나고 완성도 높은 팽이를 접을 수 있다. 각 색종이마다 팽이의 이름과 프레임, 코어가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세트를 찾을 수 있다. 특히 그립을 만드는 홀로그램지가 반짝 반짝 빛나서 예뻐 보였다.

 

그럼 이제 한번 접어 볼까? 나는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허리케인을 선택했다.

 

 

프레임 완성! 순서도를 보며 하나씩 따라하다보니 순식간에 완성 되었다. 일곱살 하요미는 조금씩 따라 접을 수 있고, 여섯살 소요미는 엄마가 접어주어야 한다. 

 

 

프레임에 코어를 끼우고 접은 후에 그립까지 끼우면 페이퍼 블레이드 최종 완성이다.

 

페이퍼 블레이드 허리케인

 

생각보다 견고하여 내구성이 좋고, 아랫부분이 조금 튀어나와 있어 손으로 방향만 잡아주면 잘 돌아간다.

 

 

아 너무 예쁘잖아? 결과물이 마음에 들어 하나 더 접었다. 아이들 것을 빼앗은 건 아니고... 왠지 페이퍼 블레이드가 많이 필요할 거 같아서 색종이 세트를 여러 개 샀다-_-v

 

페이퍼 블레이드 이프리트

 

이프리트도 완성했다. 허리케인과 나란히 있으니 더 멋져 보인다.

 

 

종이나라 네모아저씨 종이접기 4종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페이퍼 블레이드 소드윙

 

재밌어서 소드윙 하나 더... 아이들 주려고 샀다가 엄마가 다 접었다긔ㅋㅋㅋ 그래도 열심히 접은 팽이를 가지고 아이들과 함께 누가 오래 돌리나 시합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종이접기를 좋아하고, 네모아저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페이퍼 블레이드 종이접기 색종이를 추천한다.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라 종이접기에 막 입문한 유아들에게는 어렵고... 어느정도 종이접기에 능숙해진 친구들에게 적당한 난이도이다. 우리 아이들을 기준으로 유추해보자면 최소 6살 이상은 되어야 할 듯 싶다.

 

페이퍼 블레이드 외에 네모아저씨의 다른 종이접기 시리즈들도 많은데 다음에는 그것도 한번 구입해봐야 겠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