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12인치 카멜보드(Camel Board)

by ♥︎♥︎ 해이나 ♥︎♥︎ 2021. 2. 17.
반응형

생활잡화 카테고리에 써야 할지 육아는 템빨 카테고리에 써야할지 잠시 고민했는데,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준 아이템이므로 육아 카테고리에 기록을 하는 걸로...!


친구가 우리 윤자매를 위해 카멜보드를 선물했다. 한글을 막 배워서 자기 이름 쓰는 것도 좋아하고 그림 그리는 것도 좋아하는 때라 포장을 뜯자마자 '이거 진짜 좋아하겠구나' 싶었다. (센스쟁이 수지니 이모 고마워요~)

그리고 카멜보드는 나도 이름만 들어보았지 실제로 본 적은 처음이라서, 잘 작동하는지 배터리 상태도 확인하고 아이들에게 설명도 해 줄 겸 미리 개봉해서 사용해 보기로 했다.

 

친환경 노트 카멜보드 CAMEL BOARD

 

카멜 보드 전자노트 CB1010

COUPANG

www.coupang.com

 

펜과 종이가 필요없는 친환경 노트 "카멜 보드(Camel Board)"는 잉크를 사용하지 않고 자유롭게 그림, 낙서, 필기, 연습, 계산 등을 할 수 있는 메모장이다.

 

 

카멜보드는 동그란 CR2025 배터리 하나를 넣어 작동하는데, 다 쓰고 나서 원터치 지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언제 썼냐는 듯 보드를 처음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A4 용지 약 100,000장 절약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전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시대에 딱 알맞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A4용지 100,000장을 절감하는 것은 나무 3그루를 보호하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한다. (수지니 이모가 방금 나무 6그루를 구했습니다...) 

 

 

12인치로 제법 큼직한 노트 크기이며, 얇은 포장재에 한번 더 쌓여있다.

 

 

카멜보드와 함께 사용 전 꼭 읽어달라는 설명서 한 장이 동봉되어 있다. 배터리를 교환하는 방법과 고장으로 의심되는 상황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 있었다. 카멜보드는 특수액체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추운 곳에서 장시간 보관하면 액체 부분이 얼어 부풀어 오를 수 있는데, 다시 실온에서 해동시키면 (전자레인지, 헤어드라이기, 화기 등 사용 x)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전용펜을 잃어버렸더라도 칼이나 송곳 등 날카로운 도구만 아니라면 무엇이든 펜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건 정말 다행...ㅋㅋ)

 

 

마치 아이패드처럼 생겼다. 4mm의 얇은 두께를 가진 카멜보드는 정말 놀랄만큼 가볍다. 편의성 최고인 듯!

 

 

보드 아래쪽에는 전용펜이 꽂혀 있는데 아래로 당겨서 분리할 수 있다. 또 세로면을 따라서 24cm까지 눈금이 표시되어 있어 길이를 잴 때도 유용하다. 나는 카멜 보드 뒷면을 보고 마우스패드로 사용하면 딱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아이들 글씨 or 그림 연습 뿐만 아니라 내가 업무 볼 때에도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얘들아, 엄마가 너희들의 카멜 보드를 탐내고 있어+_+) 

 

 

전용펜으로 필기공간에 메모 or 그림을 그리고 지움버튼을 누르면 필기공간에 남아있는 메모 또는 그림을 지울 수 있다. 전용펜 그립감도 합격! 필기감도 합격! 모두 합격! 처음에는 선이 다소 얇게 나올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부드러운 필기감으로 두께조절이 자유롭게 표현된다고 하니 아마도 사용할 수록 만족도가 더 높아질 듯 하다. 그리고 카멜보드는 전자파가 나오지 않으며, 녹색으로 표현되는 글과 그림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도 마음에 쏙 든다.

 

다만,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쓰다 보면 틀릴 때가 있는데 부분 지우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매우 아쉽다. (싹 다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니까 이 부분은 조금 번거롭...ㅜㅜ) 필기 공간의 메모 또는 그림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사진 이미지로 보관 가능하다. 자동 전송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면 이렇게 얇고 가벼울 수는 없겠지? (+가격대도)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면 만족이다.

 

 

후면에 있는 on/off 버튼은 지움기능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off 쪽으로 해 두면 지움 버튼이 작동하지 않아 메모 또는 그림이 실수로 지워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배터리는 +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배터리 수납부의 잠금을 푼 후, 교체가 가능하니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하욤, 소욤이에게 카멜보드를 하나씩 건네 주었다.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아 한번 설명해 주니 바로 이해하고 사용하는 윤자매~

 

 

카멜 보드 전자노트 CB1010

COUPANG

www.coupang.com

 

그림도 그리고 글씨도 쓰고 5분만에 종이가 절약되는 것을 체감했다. 색을 칠할 수 없다는 것은 아쉽지만, 썼다 지웠다 하는 게 흥미로운가보다. (계속 뭘 쓰고 그리고 다시 지우고 쓰고 반복) 워낙 다작을 하는 그녀들이라 카멜보드가 마음에 드는지 한참동안 전용펜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그걸 보고 있는 나도 기분이 좋았다. 이 포스팅을 쓰는 지금도 그녀들의 책상 위에 검정색 카멜 보드가 한개씩 놓여있다.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전자노트, 친환경노트 카멜보드! 한참 그리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카멜보드와 함께 하는 시간은 즐거움이 될 것이다.

 

※ 내돈내산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협찬도 아닌 솔직 후기입니다. (선물받았어요*-_-*)

※ 포스팅에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