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정보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처치 방법

by ♥︎♥︎ 해이나 ♥︎♥︎ 2021. 5. 13.
반응형

우리 아이들에게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사건 사고는 예고없이 불쑥 우리에게 찾아오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필요한 지식이 아니더라도 예방 차원에서 알아두는 것이 좋다. 얼마 전 티비 뉴스에서 이물질이 목에 걸려 응급조치를 하는 영상을 보았는데, 언제든 우리 아이들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에 심장이 철렁 했다. 그래서 시간이 날 때마다 그런 응급상황 대처요령에 대해 배워두고 블로그에 남겨 두려고 한다.

 

 

헬씨메디슨 구급함세트 핑크 가정용 어린이 구급약품 상비약 응급키트 2단분리형

COUPANG

www.coupang.com

 

뜨거운 물을 쏟아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처치 방법

  • 뜨거운 물이 옷에 닿았다면 이미 옷도 뜨거워지고 피부에도 상처가 났을 것이다. 젖은 옷은 강제로 벗기지 말고 가위로 잘라서 제거해주는 편이 좋다. 
  • 옷을 제거했다면 흐르는 차가운 물에 화상 부위를 식혀 준다. 시간은 15분에서 20분 정도로 충분히 하도록 한다.
  • 그 후 붕대 혹은 (붕대가 없다면) 깨끗한 천으로 화상부위를 감싼 후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하도록 한다.

사고 대처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애초에 사고가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편이 백번 천번 더 낫다. 뜨거운 물이 담겨있는 온수는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에 올려두도록 하자. 특히 콘센트에 꽂혀 있는 전열기구(커피포트 등)는 줄을 잡아당길 염려가 있기 때문에 전선 위치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습관을 기른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