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유아보드게임 추천, 다람쥐 정원

by ♥︎♥︎ 해이나 ♥︎♥︎ 2021. 5. 18.
반응형

여섯살 둘째는 초초초초 자유분방한 영혼인 반면에, 일곱살 첫째는 정해진 매뉴얼대로 행동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규칙을 빨리 이해하고 잘 따른다. 굳이 분류하자면 첫째는 인문계, 둘째는 예체능계의 느낌이랄까? ^^ 둘 다 나름대로의 매력을 뿜뿜하며 건강하고 밝게 잘 자라주고 있다. 아, 그래서 이런 얘길 하려던 건 아니고... 규칙, 논리를 가진 활동을 잘 하는 첫째와 며칠전에 재미있게 한 보드게임을 소개하려고 한다. 유치원에서 놀이키트로 받아 온 '다람쥐 정원' 이라는 보드게임인데 작년에는 조금 서툰감이 있었는데, 올해는 아주 능숙하게 플레이 했다.

 

아슬아슬 딱 맞게 음식 모으기 도전 게임 - 다람쥐 정원

 

다람쥐 정원 /보드게임

COUPANG

www.coupang.com

 

행운이 필요한 수세기 가족 게임 '다람쥐 정원'은 5살 이상, 2인부터 4인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다. 설명에는 5살 이상이라고 되어있는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7살부터 게임룰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었다. 6살 때에도 플레이할 수는 있는데 혹시나 아이가 어려워한다면 게임룰을 이해하기 쉽도록 변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플레이 타임도 10분 정도로 짧은 편이라 부담이 없어 (체감상 플레이 멤버가 2명이라면 5분 안에 끝날때도 있...) 미취학 어린이들과 함께하기 위한 보드게임으로 안성맞춤인 것 같다.

 

 

박스를 열면 가운데 카드가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고, 박스 뒷면에 놀이방법이 적혀 있다. 누가 다람쥐 트로피를 많이 모으게 될까?

 

 

제품구성은 트로피 카드 11장, 음식카드 39장 - 총 50장의 카드와 게임가이드...가 있다고 하는데 분실했나보다. 박스 뒷면에 설명이 적혀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유아보드게임 다람쥐 정원 게임방법 소개

 

일단 트로피 카드와 음식카드를 분리하고, 음식카드가 잘 섞이도록 섞어 앞면이 보이지 않도록 뒤집어 놓는다. 다람쥐 정원에는 다람쥐가 좋아하는 3가지 음식이 있는데 자기 순서가 되면 카드를 가져올 수 있다. 연달아 같은 종류의 음식이 나오면 자기 순서는 끝!

 

 

만약 계속 다른 카드가 나온다면 최대 4장까지 음식카드를 뒤집어서 가져올 수 있고, 4장을 모두 가져왔다면 다시 상대방의 순서가 된다. 도토리, 사과, 당근 - 동일한 음식으로 6개를 딱 맞게 모으면 트로피로 바꿀 수 있다.

 

 

다람쥐 정원 /보드게임

COUPANG

www.coupang.com

 

같은 방법으로 가장 먼저 트로피 3개를 모으는 사람이 승리한다. 추가로 기억해야 하는 예외 조항이 없고 게임룰이 간단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보드게임이다. 또한 숫자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유아들과 '다람쥐 정원' 놀이를 한다면, 즐겁게 놀이하며 덧셈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6살, 7살에게 강력추천하는 유아보드게임이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