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영어공부

[12주차] 가벼운 영어 학습지 - Were you surprised?

by 해이나 2022. 3. 27.
반응형

오늘도 아이들을 유치원, 초등학교에 보내고 나서 잠깐 여유가 생겨 가벼운 영어 학습지를 꺼냈다. 이제 첫째 하요미는 나의 교재에 관심이 많아서 자기도 크면 가벼운 학습지를 할 거라고 한다. 문법 정리가 제법 잘 되어 있고 꼭 성인만 구독해야 한다는 법은 없으니까... 하요미가 초등학교 2~3학년 정도 되면 천천히 풀어봐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물론 모든 것은 아이의 의지대로... 엄마가 강요해서 되는 일은 세상에 별로 없는 것 같다.

 

 

12주차 주제는 무엇일까? 아마도 LEVEL2 커리큘럼에서 과거시제, 미래시제를 다룬다고 했으니까 앞으로 한동안은 계속 과거의 행동에 대해 배울 것이다.


Were you surprised?
(너 놀랐었어?)

 

[학습목표]

- 과거에 느꼈던 감정에 대해 물어볼 수 있어요.

- be동사 과거형을 활용한 의문문을 이해하고 문장을 활용할 수 있어요.

- Were you~? 패턴에 과거시점을 넣어 문장을 확장할 수 있어요.


이번주의 주제는 be동사 과거형 의문문이었다. 이 문장 패턴도 정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은데, 자주 사용하던 패턴은 아니어서 술술 나오지는 않는다. 이럴 때는 연습, 연습, 또 연습만이 살 길이다.

 

 

메모패드는 문법, 문장, 단어를 정리하는데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이걸 다 쓰고 나면 또 구입하고 싶을 것 같은데 가벼운 학습지에서 나온 굿즈라서 구할 방법이 없다. (벌써부터 아쉽...) 이번 주차 교재에서는 비인칭주어 it을 알게 되어서 메모패드에 정리해 두었다.

 

 

Were you~? 의 확장 패턴으로는 Was I/she/he/it~? 과 Were they~? 등 주어가 you가 아닌 상황에서의 다양한 표현을 배웠다.

 

 

그리고 '집에 있었다'는 표현에서 home과 at home의 차이점이 헷갈려서 가벼운 학습지 어플에 질문을 했다. 학습지를 풀고나면 1~2권에 한 개 정도는 꼭 궁금한 것이 생기는 것 같다. 학습 질문 코너가 있어서 참 다행이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