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영어공부

[16주차] 가벼운 영어 학습지 - He was having lunch.

by 해이나 2022. 4. 17.
반응형

오늘은 첫째 하요미와 나란히 엎드려서 영어 공부를 했다. 하요미는 영어학원에서 받아온 숙제를 하고, 나는 영어 학습지를 풀고, 둘째 소요미도 함께 알파벳 공부를 하...면은 정말 좋...을텐데...🤔 공부에는 영 취미가 없는 그녀는 같이 공부를 하자는 말을 못 들은 척 하고 인형놀이에만 열중한다🤣 그래애, 건강하게만 자라면 됐다, 라고 하지만 사실 좀 불안하긴 하다.

 

He was having lunch.
(그는 점심을 먹고 있었어.)

 

[학습목표]

- 과거에 하고 있던 행동에 대해 말할 수 있어요.

- 과거진행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장에 활용할 수 있어요.

- I was ~ing 패턴에 과거시점을 넣어 문장을 확장할 수 있어요.


오늘은 현재진행형의 과거 '과거진행형' 문장 패턴이다. 과거형이면 과거형이고, 현재진행형이면 현재진행형이었지, 과거진행형은 도대체 무엇이란 말인가? 나는 이번 주차의 패턴은 약간 생소했고 실제 생활에 많이 쓰이는 표현인가 싶었다.

 

 

지난 주에는 특정 연도를 나타내는 표현을 배웠는데, 이번 주에는 특정일의 시간대를 나타내는 표현을 배웠다. 낮시간대에는 전치사 in을 사용하고 밤이나 새벽 시간대에는 전치사 at을 사용한다는 점이 특이했다.

 

in the morning (아침에) / in the afternoon (오후에) / in the evening (저녁에)

at night (밤에) / at dawn (새벽에)

 

 

그리고 공부를 하다 보니 전치사 외에도 '방금, 거기에, 지금 바로' 같은 표현들이 꽤나 자주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실제로 말할 때에도 저런 단어들을 자연스럽게 구사하면 훨씬 더 다양하고 구체적인 대화가 가능할 것 같았다. 조만간 시간을 내어 대화에 도움을 주는 추가 표현들도 정리해보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의 단어 강의도 챙겨듣고, 단어장도 보았다. 지금은 DAY 48을 하는 중이다. 단어장은 총 2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보통 실생활에 주로 사용되는 일상 단어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grandfather(할아버지), home(집) 등 단어 수준은 그리 어렵지 않다. 앞 페이지에는 영어 단어와 예문 - 뒷 페이지에는 단어의 한글 뜻과 예문 풀이가 적혀 있다.

 

 

학습지를 다 풀고, 영어숙제도 다 하고, 하요미와 둘이서 영어단어 빙고를 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빙고 게임을 좋아했는데 요즘은 함께 해줄 상대가 없어서 늘 아쉬웠다. 우리 딸이 자라서 엄마와 빙고 상대를 해 준다고 하니 감동이었다. 올해가 지나고 나면 딸과 함께 영어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 (과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