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영어공부

[39주차] 가벼운 영어 학습지 - I often go there to listen to good music.

by 해이나 2022. 7. 29.
반응형

드디어 레벨3의 마지막 학습지 39주차이다. 지난 시간 형용사에 이어서 오늘은 부사를 공부했다. 부사도 형용사 못지 않게 종류가 많고 헷갈려서, 문제를 푸는데 소나기가 내렸다. 나는 언제쯤 영어를 잘 할 수 있게 되는걸까? 🤣

 

I often go there to listen to good music.
(나는 좋은 음악을 들으려고 그곳에 자주 가.)

 

[학습목표]

- 부사의 개념과 쓰임을 이해할 수 있어요.

- 부사를 활용해 문장을 만들 수 있어요.

- 부사를 활용한 패턴으로 회화에서 자주 쓰이는 문장을 배울 수 있어요.


부사는 주로 문장 안에서 동사, 형용사, 다른 부사를 수식하는 기능이 있다. 문장을 해석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보통은 없어도 의미를 이해하는 데 치명적이진 않은 거 같다. 예를 들어 "나는 빨리 달렸다." 라는 문장이 있을 때 "빨리"가 부사이다. 

 

 

부사의 모양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는데 뒤에 -ly가 붙은 경우가 많다.

 

 

빈도부사도 자주 쓰이는 표현이라 메모패드에 정리해 두었다. 다른 단어들은 모두 예전에 배운 적이 있는 것들이지만 seldom, rarely, barely는 나에게 익숙하지 않은 단어이다. 아마도 공부를 너무 게을리 해서...OTL

 

(100%) always → usually → often → sometimes → seldom → rarely → never(0%)

generally : 보통, 일반적으로 
regularly : 자주, 주기적으로
even : 여태껏
scarecely : 거의 ~ 않다
hardly : 거의 ~ 아니다
frequently : 자주, 흔히
forever : 영원히
nearly : 거의
also : 또한, 게다가

almost : 거의
still : 아직도
barely : 거의 ~ 아니다

 

 

오늘의 패턴 확장하기 페이지에서는 빈도부사 중 하나인 often을 이용한 표현을 공부했다.

 

I often ~ to ~ : 나는 ~ 하려고 자주 ~ 를 해.

ex) I often take a walk to get some air.

나는 바람을 쐬려고 자주 산책을 해.

 

 

가벼운 영어 학습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도 함께 꾸준히 수강하고 있다. 10~20분 내외의 길지 않은 강의라 부담도 없고, 문법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개념을 이해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 드디어 39주차 교재도 끝! 이제 마지막 레벨이다. 끝까지 화이팅!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