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잡도전/애드센스

티스토리 주소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등록하기

by ♥︎♥︎ 해이나 ♥︎♥︎ 2020. 12. 13.
반응형

만족스러운 애드센스 수익을 얻으려면 클릭율이 높아야 하고, 클릭율을 높이려면 무엇보다 많이 노출되어야 하고, 많이 노출되려면 검색이 잘 되어야 한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며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그래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등록을 해보기로 했다. (검색노출을 100% 보장하지는 않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하려면 가장 먼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에 방문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일단 우리의 목표는 사이트 url을 등록하는 것이니 모두 패스! 

 

 

첫 페이지의 중간부분에 있는 "내 사이트의 검색 진단과 최적화를 시작하세요" 웹마스터 도구 사용하기 초록색 버튼을 클릭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 등록 페이지로 이동한다. 최대 100개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다고 한다.

 

 

등록창에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도메인인 https://heinaday.com/ 을 입력하고 우측의 네모안으로 화살표 들어가는(?) 아이콘을 클릭한다. 사이트 소유확인 페이지로 변경되며 어떤 방법으로 소유확인을 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html 파일 업로드 방식을 권장한다고 하며, 호스팅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고, 웹페이지의 html 태그 수정을 할 수 없는 사이트는 소유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유확인이 가능하다.

나는 파일 업로드 방식이 아닌 html 태그 방식으로 소유 확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메타 태그를 복사해두고, 티스토리 관리자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편집 페이지로 이동한다.

 

 

html 탭에서 상단 부분의 <head> </head> 사이에 아까 복사해 둔 태그를 붙여넣기한다. 위치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head>를 찾은 뒤에 </head> 바로 윗줄에 붙여넣으면 된다. 참고로 브라우저의 찾기 기능 단축키는 맥의 경우 command + F, 윈도우의 경우 ctrl + F 이다.

붙여넣기를 완료했다면 우측 상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주고 다시 네이버의 사이트 등록 페이지로 이동한다.

 

 

소유확인 버튼 클릭!

 

 

사이트의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뜬다. 소유확인한 사이트의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으며, 노출 영역은 로직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