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by ♥︎♥︎ 해이나 ♥︎♥︎ 2021. 1. 29.
반응형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1인당 10만원씩 추가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지난번에 받았던 재난지원금도 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는데, 큰 액수는 아니지만 이번 2차 재난지원금도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듯 하다. 나는 저번에도 그랬듯 가져가서 동네 슈퍼에서 장을 볼 예정...ㅋㅋㅋ

그래서 제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안내

- 지급대상 : 경기도민 누구나

- 신청기간 : 온라인의 경우 2/1(월) ~ 3/14(일) 오프라인의 경우 3/1(월) ~ 4/30(금)

- 지급액 : 1인당 10만원

- 사용기한 :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최대 6월 30일까지 사용, 미사용분은 이후 회수)

 

온라인 신청방법

2/1(월)에 오픈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basicincome.gg.go.kr/)한다. 온라인도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출생연도에 따라 요일별 5부제를 적용한다.

 

금  주말
1, 6 2, 7 3, 8 4, 9 5, 0 누구나

지급 수단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및 신용카드/체크카드이다. (KB국민, 기업, 농협, 롯데, 삼성, 수협, 신한, 우리, 하나, 현대, BC, SC 제일 등) 신청하고 나면 사용 승인까지는 1 ~ 2일 정도가 소요된다.

 

방문 신청방법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5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한다. 유의할 점은 주차별 방문 연령이 다르다는 점이다.

 

- 1주차 : 1959년 이전 출생자

- 2주차 : 1960 ~ 1969년생

- 3주차 : 1970 ~ 1979년생

- 4주차 : 1980 이후 출생자

- 5주차 : 누구나 

 

예를 들어, 만약 1963년생 출생자가 방문 신청을 희망한다면 2주차 수요일 or 2주차 주말에 방문이 가능하다. 만약 방문 시기를 놓쳤다면 5주차에는 요일제를 적용하지 않으니 그 때 방문하면 된다. (어렵... 복잡...ㅜㅜ) 방문시에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야 하니 이 점도 기억하면 좋을 것 같다.

방문 신청의 경우 지급수단은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면 사용할 카드 1개를 선택해야했던 저번 방식과는 달리, 카드사만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자유롭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바뀌었다. (최고!) 또한 세대원 대리신청의 경우 온라인은 미성년자 자녀의 부모만 신청이 가능하며 (성인간 대리신청 불가) 만약 성인 대리신청을 희망한다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야 한다. 성인도 배우자,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형제자매에 한하는 점을 기억하도록 하자.

 

경기도민이라면 놓치지 않고 꼭 챙겨야할 2차 재난기본소득! 우리 모두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얼른 다시 마스크 없는 세상에서 즐겁게 건강하게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 화이팅 :D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