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기

by ♥︎♥︎ 해이나 ♥︎♥︎ 2021. 2. 2.
반응형

오늘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는 날!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노트북 앞에 앉았다. 구글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찾았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

 

basicincome.gg.go.kr/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예상대기시간 :   /   현재 대기순번

basicincome.gg.go.kr

 

예상 대기시간이 5분 33초라고 해서 음료를 마시며 느긋하게 순서를 기다렸다. 새로고침이나 재접속을 하면 더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차례가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바뀐다. 온라인 신청대상, 요일별 5부제 등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안내를 간단하게 확인하고 우측의 노란색 버튼 '온라인 신청'을 클릭한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요일별 5부제를 실시하고 있다. 오늘은 화요일이라서 출생년도의 끝자리 2,7만 신청이 가능하다. 본인이 해당하는 요일에 신청을 하지 못했다면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 주말을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출생년도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개인정보 사용 관련 전체 약관에 동의해야 계속 진행이 가능하다. 

 

 

주민등록지 시/군을 선택하고, 신청카드를 경기지역화폐로 할 것인지 신용/체크카드로 할 것인지 결정한다. 우측의 일러스트를 클릭(선택)하면 테두리 색깔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서 신용카드 or 휴대전화 중에서 본인인증수단을 선택한다. 나는 휴대전화가 바로 근처에 있어 더 빠를 듯 하여 휴대전화 인증을 선택했다. 본인확인 및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고 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휴대전화 인증을 마친 후에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카드사를 선택한다. NH농협, 신한, KB국민, 삼성, 하나, 롯데, 현대, 우리, IBK기업, SC제일, SH수협 등 다양한 카드사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자 본인 정보를 확인하고 법정동 세대주 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행정시군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고, 법정동명과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하여 우측 하단 조회 버튼을 누른다. 조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주소지 전체가 입력된 세대주 및 세대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카드 사용지역, 카드사, 연락처까지 틀린 부분이 없는지 확인을 하고 나서 신청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 

 

 

화면이 바뀌며 신청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다.

 

 

접수 완료와 동시에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접수가 확인되었다는 카카오톡 메세지가 왔다. 접수번호, 접수일지, 신청금액, 접수카드, 접수대상, 세대주 등이 모두 적혀 있어서 따로 접수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되니 마음에 든다. (접수번호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확인" 조회시 사용 가능)

얼른 사용승인 문자가 왔으면 좋겠다. 장 보러 가야지!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