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슬라임이 옷에 묻었을 때

by ♥︎♥︎ 해이나 ♥︎♥︎ 2021. 2. 24.
반응형

지난 주말 아이들과 슬라임 놀이를 했다. 끈적임이 거의 없어 손에 묻지 않는 제품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결국... 옷에 묻어 버렸다 OTL

 

2021/02/24 -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 [Mytoys] 요술슬라임2으로 손에 묻지 않는 슬라임 만들기

 

[Mytoys] 요술슬라임2으로 손에 묻지 않는 슬라임 만들기

아이들과 주말에 놀이할 DIY 키트를 찾다가 마이토이즈(Mytoys)의 요술슬라임2 패키지를 발견했다. 8세 이상이라고 쓰여있긴 한데 우리 아이들은 안전수칙을 이야기 해주면 잘 따르는 편이기도 하

heinaday.com

 

슬라임이 옷에 묻어서 굳어버리면 제거하는 것이 몹시 어렵다. 특히 많이 묻었을 경우에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재미있게 놀다보면 당연히 옷에 묻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슬라임 놀이를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버려도 괜찮은 옷을 입는 것이 좋다. 

슬라임이 묻은 면적이 좁고 아직 슬라임이 굳지 않았다면 집에서 손쉽게 슬라임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블로그에 공유하려고 한다.


슬라임이 옷에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

둘째가 신나게 놀다가 "엄마아~" 불러서 보니 가슴팍에 슬라임이 붙어서 떼어내고 있었다. 테이블에서 흘러내린 슬라임은 바지 끝에도 묻고... 내복 상의와 잠옷 바지여서 일단 옷을 갈아입힌 다음 (둘째는 다시 놀이에 열중) 나는 옷들을 가지고 화장실로 갔다.

 

 

투명한 슬라임 액체라서 사진상으로는 티가 많이 나지 않지만, 내복 상의와 바지 끝단에 슬라임이 붙어서 손으로는 잘 떼어지지 않는다.

 

 

이럴 때는 안쓰는 칫솔과 치약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다. 먼저 옷을 따뜻한 물에 담그고, 치약을 짜서 칫솔로 슥슥 문질러주기만 하면 된다. 슬라임 재료 특성상 차가운 물 보다는 따듯한 물이 효과가 더 좋다. 꽤 세게 문질러야 하기 때문에 만약 스웨터에 슬라임이 묻었다면 제거할 때 옷이 좀 망가지지 않을까 싶다.

 

 

언제 그랬었냐는 듯 옷에 묻은 슬라임 액체들이 모두 말끔히 제거되었다. 잘 입던 옷을 슬라임 놀이 때문에 버려야 하나 싶어 난감했는데, 집에서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재료들로 셀프 제거가 가능해서 다행이다. 슬라임이 굳기 전일수록 더 쉽고 빠르게 없앨 수 있으니 슬라임 놀이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이 될 듯 하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