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아가플러스 자동차가방 병원놀이

by ♥︎♥︎ 해이나 ♥︎♥︎ 2021. 5. 21.
반응형

이번에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했던 집에서 놀면서 자란다 - 아이마음 헤아리기 부모교육을 받고 병원놀이 키트를 받았다. 이번 교육 주제는 '영유아 성행동이해' 였는데 온라인 강의와 놀이키트 모두 내 마음에 쏙 들었다. 교육을 받고 나서 교육 내용과 관련된 놀이꾸러미를 집으로 보내주니 활용하기에도 좋고 정말 유익한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 집에 도착한 놀이교구는 아가플러스 자동차가방 병원놀이! 병원놀이 외에 스티커를 붙이며 진행하는 교재도 한 권 들어있었는데 이건 다음에 별도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아가플러스 자동차가방 병원놀이는 의사선생님을 따라하며 역할극 체험이 가능하며, 놀이를 통해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장난감이다. 아마 어릴 적 병원놀이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가방안에 주사기, 체온계, 안경, 가위 등 진찰 도구들이 포함되어 있다. 장난감을 처음 들었을 때 가장 처음 받은 느낌은 "가볍다" 였다.

 

 

아가플러스 자동차가방 병원놀이

COUPANG

www.coupang.com

 

종이 포장을 벗기니 구급차 모양의 귀여운 가방이 나왔다. 바퀴가 달려있는데 실제로 굴러간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어린 아이들은 병원놀이와 자동차놀이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들었다.

 

 

구성품이 은근 푸짐하다. 그런데 내가 받은 키트에는 청진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이 점은 조금 아쉬웠다. 인터넷을 검색해보았는데 동일한 제품도 청진기를 함께 보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온라인으로 동일 제품을 구매하려고 생각중이라면, 상세페이지에서 청진기 포함 여부를 꼭 확인하도록 하자!

 

 

도구를 올려놓을 수 있는 작은 선반과 걸이를 장착하고 스티커를 붙여주면 제법 그럴싸한 구급가방이 된다.

 

 

핀셋, 의료용 가위, 안경, 주사기, 체온계, 반사경, 오토스코프, 반응망치 등 다양한 진찰도구들을 활용하여 역할놀이가 가능하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이 중요해서 장난감들을 하나씩 꼼꼼하게 살펴보았다. 뾰족하거나 모난 부분 없이, 모두 가볍고 안전하게 만들어진 것 같았다. 그럼 병원놀이 시작?!

 

 

소욤 병원의 첫번째 환자로 피카츄가 방문했다.

 

"저 너무 아파요. 열이  나는 것 같아요."

"코로나일지도 모르니까 검사를 하고 예방 주사를 놔 줄게."

 

이제 아이들이 병원놀이를 하면 자연스럽게 코로나19가 소재로 등장한다. 벌써 2년째 코로나 바이러스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니 씁쓸한 일이다. 그래도 일단 피카츄는 소욤의사에게 예방주사를 맞아서 코로나에 걸릴 걱정을 덜었다ㅋㅋㅋ

 

 

아가플러스 자동차가방 병원놀이

COUPANG

www.coupang.com

 

"이거는 귀에다가 이렇게 하는거야. 그냥 보기만 하는 거야. 하나도 아프지 않아~"

 

겁내는 피카츄를 위해 시범도 보여주고 야무지게 병원놀이를 하는 우리 소욤이 :) 병원놀이는 아마도 세대구분없이 이어져 오는 유아들이 역할놀이일 것이다. 우리 아이들은 6살, 7살이라서 조금 늦은감이 있는데 3~5살의 어린 유아들이라면 알찬 구성의 가성비 놀이키트 - 아가플러스 자동차가방 병원놀이를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