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물감, 소금으로 눈결정체 그리기

by ♥︎♥︎ 2021. 7. 21.
반응형

성남시 육아데이 '물로 만나는 세상' 샘물가득 set 제 2탄!

도화지, 물감, 붓, 분무기(혹은 물이 담긴 스프레이), 소금을 이용해서 눈결정체를 표현해 보았다. 이것은 전문가들의 수채화 기법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우리는 그림 초보들이라 근사하게는 못하고 흉내만...ㅋㅋㅋ 잘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충분히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간략하게 하는 방법만 소개하도록 하겠다.

 

먼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고 물감으로 색칠한다. 원래는 도화지에 분무기를 이용해서 물을 충분히 뿌려준 후에 물감을 사용하면 물감들이 자연스럽게 번지면서 멋진 그림이 완성되는데, 아이들이 연필로 밑그림을 그리고 싶어했기 때문에 우리는 먼저 그림을 완성한 후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 주기로 했다. 

 

 

플리에 북유럽 미술가운 기획전

COUPANG

www.coupang.com

 

첫째 하요미는 놀고 있는 오리 한마리를 그렸다.

 

 

둘째 소요미는 바다 친구들과 개구리를 그렸다. 다 그리고 나서 도화지가 젖을 정도로 물을 충분하게 뿌려 준다.

 

 

그리고 그 위에 소금을 뿌린다. 다 마른 뒤에 털어내면 되니 녹지 않은 소금이 있어도 전혀 상관없다.

 

 

아이들의 활동이 재밌어 보여서 나도 함께 만들어 보았다. 소금을 뿌렸으면 물감이 마를때까지 기다린다.

 

 

에바알머슨 작품놀이 엄마표미술놀이(떼어쓰는꽃마스킹테이프5종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다 마른 그림의 소금을 털어낸다. 소금이 녹은 자리가 마치 눈결정체 같아서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배경이 완성되었다. 매일 똑같은 물감놀이가 지루한 아이들에게 소금을 이용한 눈결정체 그리기를 추천한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