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가루쿡 패스트푸드 햄버거 만들기

by ♥︎♥︎ 해이나 ♥︎♥︎ 2020. 8. 24.
반응형

유튜브 요리왕루피를 즐겁게 시청한 그녀들의 요청으로 가루쿡 패스트푸드 햄버거만들기를 구입했다.

제품 뒷면에 만드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는데 일본 제품이라서 일본어(...)다. 하지만 상단에 한국어로 제품 정보와 만드는 방법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니 그림과 함께 보면 크게 어렵지는 않다.

우리는 그냥 온라인 강의 듣는 느낌으루다가 실시간으로 유튜브 틀어놓고 따라하는 방법을 썼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그냥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게 훨씬 수월하다.

먼저 재료들을 나열한다. 저 하얀 플라스틱은 선에 맞추어 가위로 잘라준다. 포장 비닐을 오려서 감자튀김 봉투와 콜라컵 띠지로 활용할 수 있다.

★TIP★ 비닐을 오려서 활용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아무렇게나 뜯지 마세요.

감자튀김부터 시작! 역시 유튜브와 동일하게 "감자튀김 - 치즈 - 케찹 - 햄버거 패티와 빵 - 콜라"의 순서대로 만들었다. 만드는 방법은 딱 두가지 패턴으로 정말 간단하다.

 

첫번째, 가루를 넣고 물을 넣은 뒤 혼합한다. 끝!

두번째, 가루를 넣고 물을 넣은 뒤 혼합한다. 전자렌지에 30~40초 정도 돌린다. 식혀서 자른다. 끝!

 

전자렌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감자튀김, 햄버거 빵, 패티 이렇게 3가지다. 

우리 집 전자렌지는 700W 인데 30초 정도 돌렸더니 적절했다. (40초까지도 아마 오케이!) 너무 오래 돌리면 새까맣게 탄다고 하니 주의하자. 전자렌지로 돌리고 나면 내용물이 뜨거워 지므로 되도록이면 어른이 꺼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약간 식혔다가 꺼내어 잘라주면 된다.

가루를 물에 풀어서 섞으면, 해당 음식 냄새와 촉감이 재현되는 것이 신기했다. 

케찹도 바르고 패티랑 치즈를 올려서 햄버거 완성! 먹어보니 딱 문방구에서 파는 군것질 느낌이라 나는 별로였는데, 아이들은 맛있는지 잘 먹는다.

너희들이 즐거우면 되지~ 담에 다른 거 또 만들어보자:)

 

+ 준비물 : 가루쿡, 전자렌지, 도마(or 접시, 쟁반), 물(개인적으로는 분량 조절을 위해 아이들 약통 사용), 가위, 테이프

+ 소요 시간 : 전부 다 만드는 데에 한시간 정도 소요

+ 연령 참고 : 설명듣고 잘 따라하는 여섯살 / 가루를 다루는 게 아직은 서툴고, 마지막에는 좀 지루해하는 다섯살

+ 당연히 아이들의 흥미, 발달 수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가루쿡 포핀쿠킨 지육과자 만들기 30종, 해피키친 햄버거, 1개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보고 남기는 리뷰입니다.

반응형

댓글0